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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투자 유망종목 전망과 근거
미국 소비심리는 지난 8월 저점 이후 살아나기 시작하여, 2022년에는 견고한 추이가 전망된다고 합니다. 원재료 상승, 공급망 이슈 등 비용이 증가하는 환경에서는 증가한 비용을 가격에 전가시킬 수 있는, 즉 브랜드 파워가 있는 소비재 기업이 선전한다고 하는데요. 브랜드 파워가 있는 제품의 경우 가격이 올라도 소비자들이 계속 사줄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올라도 편안하다는 겁니다. 아이폰, 코카콜라, 나이키, 루이뷔통 요런 애들은 비용이 오르면 가격을 그만큼 올려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샤넬, 루이뷔통 이런 명품들 가격이 매년 10% 20% 씩 올라도 오픈런 행진이 끊이질 않는 걸 보면 브랜드 파워가 소비재 기업 최고의 자산인 것 같습니다. 특히 나이키는 가격경쟁력이 높음과 동시에, 위드 코로나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야외활동 증가와 주요 스포츠 이벤트 정상적 재개로 수요 상승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디지털, 직영점, 팩토리 스토어 등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자체 디지털 판매 채널 (DTC 채널)을 전략적으로 확대하는 중이고 자체 DTC 채널이 가장 잘 준비된 기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가속화
마지막 테마는 클라우드 모멘텀입니다. 2021년 기업들의 IT 비용 정상화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가속화된다는 전망인데요. IT 비용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비중이 2022년에 20%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14%와 대비하면 30% 가까이 증가되는 것입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클라우드 모멘텀 관련 탑픽으로 뽑은 종목은 마이크로소프트인데요. 누구나 다 아는 기업이고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죠. 클라우드 사업자 중에서도 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1위는 아마존, 2위가 마이크로소프트, 3위는 구글입니다.) 클라우드 모멘텀 관련 탑픽으로 왜 1위인 아마존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를 꼽은 걸까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는 아마존이 1위를 달리고 있지만, 퍼블릭과 프라이빗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2년 늦게 진입) 또한 19년 미 국방부가 진행한 초대형 클라우드 프로젝트 JEDI에서 아마존을 제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선정되면서 향후 정부 수주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유리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미국 투자 유망 종목
하나금융투자의 2022년 미국 투자 유망 종목은 이 정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정리를 하다 보니 마이크로소프트에 뽐뿌가 상당히 오는데요. 이런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볼 때 주의할 점은, 리포트에서는 탑픽 종목에 대한 장밋빛 미래를 열심히 보여주다 보니 이렇게 뽐뿌가 오더라도 혹시 리스크 요인은 어떤 게 있는지 좀 더 알아보고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리포트에서는 비판적인 시각을 같이 언급해주긴 하더라도 어쨌든 좋아 보이는 이유를 상세히 나열하다 보니 아무래도 뽐뿌가 오게 마련인 것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1년 사이에만 60%가 올랐는데 여기서 더 들어가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기업인 건 알겠는데 앞으로 진짜 더 좋아질 수가 있는 건지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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