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인, 앱테크, 주식, etf 시황

펀드투자와 아트테크에 관해서 본문

코인, 앱테크, 주식, etf 시황

펀드투자와 아트테크에 관해서

아코리 2022. 6. 1. 21:48

펀드 투자와 아트테크에 관해서

펀드 투자와 아트테크에 관해서
펀드 투자와 아트테크에 관해서

우리가 취업이나 프리랜서, 자영업 등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돈을 벌어 더 나은 삶을 살고, 불안정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고, 전염병이나 자연재해, 전쟁 등 우리가 미처 예상하지 못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면서 우리의 본업이 위협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자기 실직하거나 가게 문을 닫는 경우도 있고 질환이나 사고로 인해 경제활동을 질환이나 사고로 인해 경제활동을 계속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돈을 벌고 저축하는 것 외에는 갑작스러운 문제가 생겼을 때의 대처법이 필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일을 하지 못하게 되거나 또는 생각보다 이른 은퇴를 하게 되는 경우까지도 생각해보아야 하니다. 제대로 된 자산관리를 위해 이제는 저축 외에도 다른 방법이 필요할 때입니다. 옛날에는 예금과 적금의 이율이 요즘처럼 낮지 않았기에 은행 상품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특판 상품을 노리지 않는 한 은행 상품으로 예전과 같은 이율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재테크가 필요한데, 부동산, 펀드, 아트테크, 가상화폐 등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 다양한 방법을 중에서 오늘은 펀드 투자와 아트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펀드

펀드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혼자서 재테크를 하기보다는 증권사의 전문가를 통해 자산관리를 시작하기 위해 그런 선택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케이스를 다뤄온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우리의 자산을 고나리 해 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전성과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적립식 펀드 투자의 경우 투자자가 원하는 액수를 정해두고 할 수 있어 이 점을 장점으로 꼽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 적금처럼 추가로 돈을 넣는 것도 가능해서, 한 번에 많은 액수를 넣지 못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펀드투자는 은행 상품과 비교했을 때에는 수수료나 위험성과 같은 문제까지 생각한 뒤에 시작해야 합니다. 무작정 시작하기보다는 여러분의 투자 성향이 펀드 투자와 맞는지 기간은 어느 정도로 정할지 등등 다방면으로 생각해보고 나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펀드 투자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지금부터는 아트테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트테크는 재테크의 3요소로 알려진 수익성과 안전성 그리고 환금성을 모두 지닌 투자방식으로 유명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에 주목받기 시작했으나, 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많은 투자자의 선택을 받아온 투자방식이 바로 아트테크입니다.

아트테크

아트테크는 투자자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 큐 테이터가 있는 갤러리를 고를 경우 미술에 대한 관심이 없었거나 미술품 투자를 처음 해보는 분들이라고 해도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 아트테크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업이 아트테크를 하게 되면 단순히 미술품 투자로 인한 수익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기업 전시 효과와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물론 기업 측에서도 아트테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 아트테크는 예금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아트테크는 미술품을 거래해서 차익을 실현하는 방식을 아닙니다. 그보다는 작품의 고유한 저작권 가치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데, 투자자가 계약을 통해 구입한 작품을 전시회나 광고 등 다양한 외부 스케줄에 참여시켜 저작권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아트테크입니다. 저작권 수익은 투자자와 작가들에게 돌아가는데 매달 투자금의 1% 이상이 들어오는 것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매달 1% 이상이라는 말은 1년 단위로 바꾸면 한해에는 12%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여서 높은 수익을 원하시거나 다른 재테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아트테크를 주목하고 계십니다. 첫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지나치게 많은 돈을 재테크에 들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트테크는 이런 부분에서도 진입장벽이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작품의 금액 대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예술작품은 일반인이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비싸다는 인식이 있으나, 사실 모두 작품이 고가에 거래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비 싹 작품도 있겠지만 찾아보면 500만 원대로 다른 작품들보다 낮은 금액 대에 거래된 작품도 있습니다. 금액 대가 낮은 제품으로 아트테크를 시작하신다면 초기 투자금의 부담 없이 수월하게 첫 투자를 시작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 아트테크를 할 때에는 어떤 갤러리를 통해 시작할지 충분히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앞에서 언급된 전문 큐레이터의 조언 외에도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품은 물론 작가의 가치도 상승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으며, 만일 미술품의 가치가 하락했다고 해도 투자금 손실의 위험성에서 멀어지실 수 있도록 재매입 보증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 아트테크 계약은 1년 단위로 진행되며 최대 3년까지 계약하실 수 있어서 계약 종료 시 재매입 보증서를 통해 투자금을 손실 걱정 없이 현금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펀드 투자와 아트테크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Comments